홈으로 소셜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영어
KAIST-MIP 로고
Skip to content
  • ABOUT KAIST-MIP
    • - 인사말
    • - 미션, 비젼 및 목표
    • - 특징
    • - 오시는길
  • PEOPLE
    • - 교수진
    • - STAFF
    • - 재학생
  • ACADEMIC INFORMATION
    • - 과정소개
    • - 교과과정
    • - 개설교과목
    • - 실무수습 및 협력기관
    • - 국제화프로그램
  • ADMISSION
    • - 입학정보
    • - 장학제도
    • - 학사정보
  • COMMUNITY
    • - 공지사항
    • - 지재권소식
    • - 자료실
    • - 갤러리
    • - FAQ
    • - Q&A
    • - 동문만의 공간
  •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
  • 국가미래전략최고위과정
KAIST-MIP
 
 
 
 
 
 




2018년도 봄학기 등록 안내오니, 아래의 사항을 참고시어 부하여 시기 니다.   아울러, 2018 봄학기부터 시행되는 "등록금 분할납부 운영안 및 신청 안내"를 참고하여 주십시요.

 

 

1.  납부기간 : 2018.  2. 12 (월) ~ 2. 20 (화) 12:30


 

2. 납부대상 2018 학년도 봄학기 기준 재학생 및 복학예정자 

 

3. 등록금 고지/납부 확인

    1 ) 고지내역 조회/ 출력 (2018년 2월 9일(금) 10 시부터 예정,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가. 카이스트 학생 및 일반사용자
              http://cais.kaist.ac.kr/payment 에서 확인 => 학번(2016****), 생년월일(8자리) 입력 후 확인
         ※ 고지서 출력을 희망하는 경우 ‘납입금고지서 발급’ 클릭
         나. 카이스트 학생
              카이스트 포털(http://portal.kaist.ac.kr)에서 확인
              ① ID, 비밀번호 입력하여 로그인
              ② ‘학사시스템’ 클릭
              ③ 등록/장학 ⇒ (새창) ⇒ 등록 ⇒ 납입금납입내역 ⇒ 납부정보에서 납입고지서 확인 및 출력
    2) 납입내역 조회
         가. 카이스트 학생 및 일반사용자
              http://cais.kaist.ac.kr/payment 에서 확인 => 학번(2018****), 생년월일(8자리) 입력 후 확인
              ※ 교육비납입증서 출력을 희망하는 경우 납부 후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클릭
         나. 카이스트 학생
              카이스트 포털(http://portal.kaist.ac.kr)에서 확인
              ① ID, 비밀번호 입력하여 로그인
              ② ‘학사시스템’ 클릭
              ③ 등록/장학 ⇒ (새창) ⇒ 등록 ⇒납입금납입내역⇒기납부정보에서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4. 분할납부 신청방법

  . 분할 회수 : 2, 3, 4 중 택 1

  . 분할납부 신청 불가항목

      - 입학금 및 기타납입금(의료상조회비, 학생회비)

  다. 분할납부 신청기간

캠퍼스

신청기간

비고

대전

201825() 10:00 ~

2018220() 18:00

 

 

 라. 분할납부 등록기간

캠퍼스

구분

등록기간

비고

대전

1회차

2018.02.12.()~02.20.()

각 일자별

09:00 ~ 18:00

등록가능

2회차

2018.03.12.()~03.16.()

3회차

2018.04.16.()~04.20.()

4회차

2018.05.14.()~05.18.()

 

  . 신청 및 변경 절차

   카이스트 포탈에서 신청기간 내 직접 분할납부 신청

     - 카이스트 포탈(http://portal.kaist.ac.kr) -> 학사시스템 -> 등록/장학 -> (새창) ->

      등록 -> 분납신청 -> “납입금 분납신청/취소”(개인납부/기관납부 모두 가능)

 

  바. 분할 등록금 고지서 출력

    분할등록기간 중 카이스트 포탈(http://portal.kaist.ac.kr) -> 학사시스템 -> 등록/장학

    -> (새창) -> 등록 -> 분납신청 -> “분납고지서 출력


5. 분할납부 처리방법
. 1회차 분할등록금을 납부한 학생은 등록을 필한 것으로 간주

  . 분할납부 대상자가 1회차 분할등록금을 정해진 기간에 납부하지 아니하면 분할납부

      자격이 취소되며, 추가 등록 기간 내에 전액을 납부하여야 함.

  . 1회차을 납부하고 2회차 또는 3회차 납부금액을 납부하지 않았을 경우 3회차 또는

      4회차 납부기간에 미납 금액을 포함하여 납부 가능

  . 2회 미납 시 관련 규정에 의하여 등록을 취소하고 미등록 제적하며, 기납부한

      분할등록금은 관련 규정에 따라 반환

  . 1회차 이상 분할납부한 등록자가 휴학 또는 자퇴할 경우

     1) 기납부한 분할 등록금이 반환 대상 등록금보다 많을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반환

     2) 기납부한 분할 등록금이 반환 대상 등록금보다 적을 경우 차액을 납부하여야 함.

  . 1회차 이상 분할납부한 등록자가 휴학 또는 자퇴할 경우 반환 대상 등록금보다 납부

      해야 할 금액이 많은 경우 차액을 납부하여야함.

  . 분할납부 최종등록 기한까지 분할등록금을 납부하지 아니하면 관련 규정에 의하여

      등록을 취소하고 미등록 제적하며, 기 납부한 분할등록금은 관련 규정에 따라 반환.

 

6. 미납자  조치사항

    등록금미납자는KAIST관련규정에의거제적처리됨.(의료상조회비및학생회비미납자는해당사항없음.)

    관련근거:학칙제34조및제87,납입금징수규정제4,입학등록및수강신청절차에관한지침제3

    ㅇ 기한내 등록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학생은 납부마감기한(대전캠퍼스 : 2018. 2. 20(화)까지 “납입금 납부 연장신청서(분납신청자는 연장불가)”를 작성하여 지도교수/학과장의 서명을 득한 후 학적팀으로 제출해야 하며, 최초납부일로 부터 최대 30일까지 납부연장 가능함. [첨부: 납입금 납부연장 신청서]

 

7. 기타 유의사항

  가. 가상계좌는 입금만 가능하며, 출금거래가 되지 않음
  나. 가상계좌는 등록기간에만 사용되고, 등록기간 이외에는 사용 불가능
      (고지된 금액과 납부하는 금액의 불일치 또는 계좌번호 불일치 시 입금 및 이체 불가능)
  다. 의료상조회비, 학생회비 납부는 선택사항임.(납입금만 입금해도 가상계좌로 정상 입금됨)

 

 

6. 문의 :

       

수업료  

학적팀

   2362~3

   registrar@kaist.ac.kr

학자금대출 학·석사학자금

학생복지팀

 4741

jlkim@kaist.ac.kr

의료상조회비

의료상조회

2177

lleesj@kaist.ac.kr

대학원 학생회비

대학원총학생회

2071

gsa@gsa.kaist.ac.kr

 


[첨부]  - 2018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금 분할납부 운영(안)및 신청안내.pdf

           - 납입금 납부연장신청서(2018양식).hwp

        




번호 제목 날짜
공지 논문/프로젝트 설명회 자료 (대상 : 2017년도 가을 입학생)   2018.06.18
공지 [2018학년도 가을입학 합격생] 지식재산대학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   2018.06.15
공지 [2018학년도 가을입학 합격자] 입학 및 등록 안내   2018.06.14
공지 2018년 8월 졸업예정자 졸업정산보고서 제출 안내   2018.06.04
공지 2018 여름학기 수강신청 안내   2018.05.17
공지 [논문석사] 논문심사 및 제출일정 (2019. 2 졸업예정자)   2018.05.03
공지 [교과석사] 프로젝트 심사 및 제출일정 (2019. 2월 졸업예정자)   2018.05.03
공지 [2018. 6.2] 논문/프로젝트 본심사 안내 (2018. 8월 졸업 예정자)   2018.05.03
공지 [논문석사] 석사학위논문 인쇄본 제출안내 (2018. 8월 졸업 대상자)   2018.05.03
공지 [교과석사] 졸업 프로젝트 인쇄본 제출안내 (2018. 8월 졸업 대상자)   2018.05.03
공지 [논문석사만 해당] 졸업사정전산화 관리시스템 - 졸업학위논문관리 업무절차 안내   2018.02.23
공지 학적변동(휴학, 복학, 휴학연장, 교과석사 이수/취소 등) 신청 메뉴얼   2018.02.02
공지 [논문석사] 논문심사 및 제출일정 (2018. 8 졸업예정자)   2018.01.17
공지 [교과석사] 프로젝트 심사 및 제출일정 (2018. 8 졸업예정자)   2018.01.17
공지 영어졸업요건 시행 (2017 봄학기 입학생부터 적용)   2017.04.11
공지 교과석사 이수신청 /취소 안내 (전산 신청)   2017.02.03
공지 [교과석사] 책 발간 대체 요건   2017.01.18
공지 학번별 졸업이수요건표   2016.07.21
공지 MIP 석사학위명 안내 (논문 : 학위논문 제출승인서 작성시 참조) [2016~ ]   2016.07.21
공지 [논문석사] 학술대회 발표 요건   2016.05.26
공지 휴학/복학 전산화 안내   2015.06.17
공지 [공통필수] 윤리 및 안전I (1AU) 이수안내 (졸업필수요건)   2015.03.04
공지 학적관련 각종증명서 발급안내   2013.05.30
공지 로앤비 전자법률도서관 DB 이용 안내   2012.10.11
공지 MIP 출석/결석 관리 규정   2012.09.04
193 2018 여름학기 수강신청 안내 2018.05.17
192 2월23일(금) 학위수여식 실시간 중계 안내 2018.02.22
191 2018 봄학기 연구과목 수강신청 안내 [2018. 8월 졸업 예정자 해당] 2018.02.09
190 2018학년도 봄학기 복학 안내 2018.01.23
» 2018 봄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재학생 및 복학생) 2018.01.03
188 2018 봄학기 수강신청 및 변경/취소 기간 안내 (재학생 및 복학생) 2018.01.03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Next ›
/ 11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COPYRIGHTS (C) 2012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